시민들 건강일기로 건강함을 채우다!
[경기포커스신문]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올해 3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보다 쉽게 건강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함께 수록되어있는 건강일기를 시작으로 시민들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전국 보건소 최초 건강매거진인「2020 건강하다.」봄호를 발간하였다.
건강매거진은 계절별로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시민들에게 학습효과가 있었고, 건강일기를 통해 시민들 스스로 건강목표를 설정하여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구성해 시민들에게 인기이다.
건강매거진을 통해 장암동에 거주하는 주민은 “간식을 줄였다. 체중도 함께 줄이려고 더욱 열심히 일기를 작성할 것이다. 화이팅!”이라고 하였고, 호원동 주민은 “건강매거진을 보고 5월 3, 4주차에 근력운동을 추가하였다. 뿌듯하다.”고 전하였다. 자금동 주민은 “건강매거진을 읽고, 열심히 운동하여서 당 수치를 내려야겠다.”라고 건강다짐을 전하기도 하였다.
6월 말 기준 건강일기는 총 270명이 제출하였고, 이중 신곡권역이 건강일기를 가장 많이 쓴 권역으로 밝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매거진 여름호는 다가오는 7월 27일 각 권역별 마을건강센터에서 배포하며, 올해 9월 건강축제 시 권역별 ‘건강일기왕’을 1명씩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라고 전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건강관리팀(031-870-608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22, 2020 at 10:00AM
https://ift.tt/3hAisv9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인기! - 경기포커스
https://ift.tt/2MUTrxF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인기! - 경기포커스"
Post a Comment